자가진단 근골격계질환 근로자건강센터 나의 감정노동 수준 1 2 3 4 1/17. 귀하의 성별은? 남성 여성 2/17. 고객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지 않으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한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3/17. 고객을 대할 때 회사의 요구대로 감정 표현을 할 수밖에 없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4/17. 업무상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나의 솔직한 감정을 숨긴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5/17. 일상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서는 감정을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6/17. 고객을 대할 때 느끼는 나의 감정과 내가 실제 표현하는 감정은 다르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7/17. 공격적이거나 까다로운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8/17. 나의 능력이나 권한 밖의 일을 요구하는 고객을 상대해야 한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9/17. 고객의 부당하거나 막무가내의 요구로 업무 수행의 어려움이 있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10/17. 고객을 응대할 때 자존심이 상하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11/17. 고객에게 감정을 숨기고 표현하지 못할 때 나는 감정이 상한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12/17. 고객을 응대할 때 나의 감정이 상품처럼 느껴진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13/17. 퇴근 후에도 고객을 응대할 때 힘들었던 감정이 남아 있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14/17. 고객을 대하는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15/17. 몸이 피곤해도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하므로 감정적으로 힘들다. 전혀그렇지 않다 그렇지않다 그렇다 매우그렇다 16/17. 귀하의 연령대는?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17/17. 귀하가 종사하는 업종은?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임업 기타업종 다음단계